시스템에버, 이런 기업에게 필요합니다!

기업 운영을 프로세스통합과 데이터통합 관점에서 관리가 필요한 기업

자세히 보기
  • 정상적인 기업 운영 관리를 위해서는 수익성 유지와 재고 흐름이 제대로 되고 있는지를 통합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많은 기업들은 통합 관리의 필요성은 인지하지만, 엑셀, 회계 솔루션, 저가형 ERP 등을 각각 사용하여 수기 작업을 하면서 단절된 처리를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 시스템에버는 다양한 업무에서 발생하는 데이터의 통합관리가 가능하며, 각각의 업무프로세스들이 조합되어 원가 및 수익분석까지 자연스럽게 이루어 집니다.
  • 예를 들어, 매출의 시작인 견적에서부터 영업수주, 자재구매, 제품생산, 매출까지 이르는 각 단계마다 수기입력은 최소화되면서 앞 단계의 데이터가 자연스럽게 뒷 단계로 흐르면서 통합됩니다.
  • 또한, 프로세스 통합을 통하여 전표생성과 수불관리 연계, 현장의 실물재고와 장부 상의 자산재고 일치 등의 다양한 현황의 통합적 체계적 관리가 가능합니다.

사용 중인 저가형 ERP 또는 회계솔루션의 한계를 느끼는 기업

자세히 보기
  • 초기 기업에 있어서 저가형 ERP는 가격 대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장하는 기업의 업무를 모두 담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 저가형 ERP는 단순하여 배우기는 쉬우나 그만큼 업무처리 방식이 상당수 생략되어 있습니다. 기업이 성장하고 업무처리 방식이 다양해지면 더 큰 규모의 ERP로 전환이 필요합니다.
  • 한번 입력한 데이터가 중간 여러 업무단계로 자동으로 넘어와서 통합 처리되어야 실시간경영이 가능하지만, 저가형 ERP에서는 중간 중간 수동으로 입력해야 하므로 실시간 파악이 어렵고 오류발생 위험마저 있습니다.
  • 저가형 ERP와는 다르게 시스템에버는 구매•생산•영업•원가•회계 등 여러 업무의 데이터가 프로세스 통합을 통하여 분산되지 않아 경영상황이 실시간으로 파악됩니다.

정교한 원가를 산출하여 정확한 수익성 분석을 원하는 기업

자세히 보기
  • 얼마나 버는지 알고 계십니까? 년말이 되어서야 이익/손해가 판가름 납니까?
  • 원가산출을 위해서는 실재고관리와 장부 상의 재고가 일치해야 합니다. 가용재고 관리, 실재고관리 등 영림원만의 재고관리체계가 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 정확한 원가 산출 및 수익성 분석을 위한 다양한 기준의 배부 방법을 통하여 제품별 원가를 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조원가, 총원가분석을 실현하여 제품•조직•거래처 별 수익성과 요소별 수익성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상장을 준비 중인 기업

자세히 보기
  • 상장을 하게 되면 분기마다 공시할 회계보고서에 필요한 데이터가 정확히 집계 되어야 합니다.
  • 회계 데이터가 정확히 집계되려면 모든 업무 단계의 데이터가 통합적으로 관리 되어야 합니다.

추가 개발 없이 빠르게 선진 기업 사례를 업무에 바로 적용하기 원하는 기업

자세히 보기
  • 시스템에버는 SaaS형 ERP이므로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기능을 추가할 수 없으나
  • 시스템에버에는 이미 영림원의 사반세기 이상의 업무전산화 노하우가 녹여져 있는 ERP이므로 선택한 상품에 따라 5~20회 방문하여 적용하게 되면 업무선진화가 이루어집니다.
  • 부득이 추가 화면을 원하는 고객을 위하여 조회 및 출력 화면에 한하여 개발기간 최대 1 Man/Month 범위(최대 1000만원, 약 7~8개 화면, 유지관리비용 발생) 내에서의 개발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구축형 ERP의 성공적인 구축을 위하여 기업 내 요구사항을 정확히 산출하기 원하는 기업

자세히 보기
  • 구축형 ERP의 도입 성공은 명확한 요구사항 산출에 달려 있습니다.
  • 2~3년간 클라우드 ERP를 사용하면서 귀사에 적합한 요구사항을 명확히 찾아 낼 수 있습니다.
  • 요구사항이 명확해지면 구축형 ERP의 구축비용과 구축시간이 감소됩니다.
  • 특히, 시스템에버를 사용한 후 영림원의 구축형 ERP인 K-System으로 업그레이드 할 경우 최적의 도입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모기업은 영림원 구축형 ERP를 사용하나 자회사는 좀 가벼운 ERP를 찾는 기업

자세히 보기
  • 성장한 모기업은 그에 걸맞는 구축형 ERP를 사용 중이나 막 성장 중인 자회사에 구축형 ERP를 사용하기에는 시기상 이를 수가 있습니다.
  • 모기업과 자회사가 같은 벤더(영림원)의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ERP간 연동이 수월해지며 단일 벤더에서 한번에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잇점이 있습니다.

구축형 대비 저렴한 대안을 찾는 기업

자세히 보기
  • 구축형 ERP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라이선스 구매 및 컨설팅비(1인 한달 약 1200만원), 개발비(1인 한달 약 1000만원)를 포함하여 통상 2~4억원의 초기비용과 초기비용의 15% 정도의 연유지관리비가 발생합니다. 또한 하드웨어(서버, 네트워크 장비),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관리 등의 비용이 별도로 소요됩니다.
  • 영림원 클라우드 SaaS형 ERP인 시스템에버 사용에는 구축형 대비 매우 낮은 초기비용(컨설팅비 1인 하루 80만원, 개발 필요시 1인 하루 50만원)과 월사용료만이 발생합니다. 물론 하드웨어,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관리 비용은 소요되지 않습니다.

ERP 기능 확장을 위해 타사 솔루션과의 연동을 원하는 기업

자세히 보기
  • ERP가 사내의 기간이 되는 시스템이기는 하나 ERP 자체 기능만으로는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없습니다. 업무에 따라 더욱 전문적인 솔루션과의 연동은 ERP가 갖춰야할 필수 요소입니다.
  • 시스템에버는 경비지출관리, 전자세금계산서, 전자결재(그룹웨어), 은행업무 등 유수한 서비스들과 연동이 가능하며 연동구축비 또한 무료입니다.

ERP를 통해 미래 예측 경영을 하고 싶은 기업

자세히 보기
  • ERP를 통해 미래를 예측하여 기업 경영을 하고 싶은 기업에게 제안합니다.

포지셔닝 맵

자세히 보기

AI를 활용한 기업의 전략적 의사결정,
시스템에버로 시작하세요

도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