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입비용 비교

구분 항목 구축형 클라우드 SaaS형
초기 비용 ERP 라이선스 통상 2~3억 통상 월 사용료 30~120만원 선택한 상품에 따라 다름
컨설팅비 1인 월 1,900만원 이상
(통상 1인 6~12개월 작업)
1인 1회 80만원 정액
(통상 5~9회, 최대 20회)
선택한 상품에 따라 다름
추가개발비 1인 월 1,500만원 이상
(통상 1인 4~10개월 작업)
추가개발불가 클라우드를 사용하므로 별도 비용 없음,
월사용료에 포함
ERP 서버 하드웨어 통상 1,000만원대 없음
운영체제(OS) 통상 수백만원 없음
데이터베이스
(DBMS)
통상 수백만원 없음
ERP 서버 보안체계 통상 수백만원 Microsoft Azure Cloud에서
기본 제공
추가 비용 ERP 유지관리비 ERP 라이선스에 연 15% 없음
추가개발
유지관리비
추가개발비의 연 15% 추가개발불가
서버 유지관리비 있을 수 있음 없음
OS, DBMS
유지관리비
있을 수 있음 없음
버젼 업그레이드 유료(패치는 무료) 무료 자동으로 최신 기능 반영
ERP 서버 관리 인력 유료(패치는 무료) 무료 영림원에서 통합 관리
특징 구축기간 통상 6~12개월 1~3개월 교육과 동시 사용 선택한 상품에 따라 다름
고객요구사항 수용 매우 넓음 제한적
타사 제품 연동 가능 시스템에버 홈페이지에 기재된
제품에 한정
연동비용 무료
컨설팅 방식 상주 방문

위 장표에 표시된 모든 가격은 이해를 돕기 위해 제시된 통상적인 가격으로서 실제 가격은 각 고객의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구축형 업그레이드

시스템에버 도입 이후 기업이 성장함에 따라 사업확장에 따른 업무 프로세스의 변화가 필연적으로 오게 됩니다.
이와 함께 업무프로세스가 복잡하고 다양해져서 클라우드 SaaS ERP에 담아 내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시스템에버뿐만 아니라 여느 클라우드 SaaS ERP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결국 기업의 변화된 업무프로세스를 담기 위해서는 구축형(맞춤형) ERP로 전이(migration)가 필요합니다.
영림원소프트랩에는 사반세기 이상 업무프로세스 노하우를 축적해온 구축형(맞춤형) ERP K-System이 있습니다.
영림원 클라우드 SaaS ERP 시스템에버에서 영림원 구축형(맞춤형) ERP K-System으로 전이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 시스템에버에 쌓아 놓은 데이터를 그대로 가지고 와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버 사용으로 축적해 놓은 업무프로세스를 유지할 수 있고 확대도 가능합니다.

    수년간 시스템에버를 사용하면서 느껴온 사내 요구사항을 명확하게 찾아내어 구축형 ERP에 담아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요구사항 도출로 구축기간(컨설팅 및 추가개발 기간)이 짧아지고 결국 도입비용도 절감됩니다.

    시스템에버와 K-System은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므로 사용자경험 (화면 모습, 메뉴구조, 느낌 등)의 유사성으로 인해 습득시간 (learning curve)이 단축됩니다.

    시스템에버를 이용하며 쌓아 놓은 영림원과의 관계와 익숙함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모기업은 K-System으로 업그레이드 하더라도 자회사는 그대로 시스템에버를 사용할 수 있고 ERP간 연동이 수월하며 단일 벤더에서 한번에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필요할 경우 시스템에버 열람전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열람권한만 부여되며 원래 월 사용료의 30%와 저장용량요금 (해당될 경우)을 내시면 됩니다.

도입 및 제품문의

영림원 구축형(맞춤형) ERP인 K-System에 대한 도입 및 제품문의는
그동안 접촉하신 담당자나 경로를 통해 연락하시거나 아래를 참고하여
연락하시면 됩니다.

실시간 문의: 현재 페이지 오른쪽 아래 아이콘 클릭

도입문의

문의전화: 02-2093-1100, 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