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에버 인사관리를 소개합니다.

  1. 인사관리는 사원의 개인정보를 관리할 뿐만 아니라 회사를 구성하는 부서들을 조직화하고 조직의 변경이력을 관리합니다.
  2. 발령관리를 통하여 임직원들의 근무상태를 설정할 수 있으며 휴직 등의 상태정보는 회사의 각종 인원조회 및 통계자료를 위해 활용되거나 급상여 등의 지급기준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3. 학습관리를 통해 학습계획에 따라 학습하고, 학습결과를 등록함으로써 직무에 관련된 역량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4. 이외에 인사관리는 임직원이 각종 서류를 요청하고 발급받는 증명서관리 기능을 포함합니다.
시스템에버
활용 백서

시스템에버로 인사관리 잘하는 방법, 자료로 확인하세요!

자료 다운로드

인사관리의 장점을 살펴볼까요?

img

프로그램별 장점

1st STEP

조직관리
  • 부서를 등록하고 부서를 조직도에 포함시켜 이력을 관리함으로써 특정 시점의 조직 현황과 부서별 인원현황을 한 눈에 알 수 있음
  • 조직변경조회 화면을 통해 조직도를 구조화하여 살펴볼 수 있어 부서별 변경이력 파악이 용이함
img

프로그램별 장점

2nd STEP

신상정보관리
  • 최초 입사 시, [신규사원등록] 후 입사발령 혹은 개인인사정보를 등록할 수 있음
  • [개인인사정보등록]은 사원의 다양한 정보를 한 화면에서 관리함으로써 인사관리 효율성 향상
  • 뿐만 아니라 사원 개개인이 증명서가 필요할 경우, 직접 신청 후 담당자 승인을 통해 직접 출력 가능하며, 인사/급여 관련 각종 제증명관리가 가능하여 업무 편의성 증대
img

프로그램별 장점

3rd STEP

발령관리1
  • 신규사원 등록 후 발령 내역과 일반 인사적인 행정을 나누어 입력하며 해당 내역을 참고하여 경력 배분이 가능
  • 발령관리를 통해 사원별 근무내역에 따른 발령이력을 관리하며 각 인원당 직무관리도 가능
img

프로그램별 장점

4th STEP

발령관리2
  • 차후 인력배치가 용이하고 일반행정에서는 개인별 인사행정 정보를 정확히 수집할 수 있음
img

프로그램별 장점

5th STEP

통계검색
  • 각종 통계현황의 조회 화면과 이를 이용한 그래프를 제공하여 원하는 정보를 별도의 가공 없이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업무 활용에 편리함

인사관리 구성도

img

시스템에버 급여관리를 소개합니다.

  1. 급여관리는 근로계약 등에 의하여 사전에 결정된 기본급뿐만 아니라 각종 수당 등 근로자에게 제공되는 모든 지급 항목들이 회사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설정된 방식으로 자동 계산 가능하여, 업무 처리가 용이합니다.
  2. 휴가 등을 포함한 근태관리를 통하여 해당 근태내역을 급여계산 시 지급 혹은 공제금액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3. 원천세, 중도정산 및 연말정산과 퇴직소득세 등 각종 정산 및 신고 업무를 전자파일생성기능 등을 활용하여 간편하게 처리 가능합니다.
  4. 연차관리를 통해 부여되는 연차 및 휴가 등은 본인이 시스템을 통하여 직접 신청가능하며 전자결재 연동을 통한 결재상신 및 승인처리도 가능합니다.
시스템에버
활용 백서

시스템에버로 급여관리 잘하는 방법, 자료로 확인하세요!

자료 다운로드

급여관리의 장점을 살펴볼까요?

img

프로그램별 장점

1st STEP

급여관리기준
  • 급여처리를 위한 기준을 설정하는 11개의 세부화면을 한 곳에 모아 단계적으로 구성하여 사용자가 손쉽게 설정할 수 있음
  • 급상여처리의 근간을 설정하는 부분으로 급여업무의 가장 중요한 부분
img

프로그램별 장점

2nd STEP

근태관리
  • 회사의 휴가규정에 의거하여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인 휴가 관리가 가능하며, 발생일수/사용일수/잔여일수를 실시간 확인 가능
  • 회사 기준에 맞게 일정시기에 일괄로 연차 생성 및 사원별로 현황파악을 하여 향후 재정산을 할 수 있도록 사용내역 관리 가능
  • 필요 시 그룹웨어를 연동하여 전자결재를 통해 전결권자의 승인을 받은 경우에만 연차를 사용할 수 있는 제도를 통해 휴가내역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
img

프로그램별 장점

3rd STEP

급여관리
  • 사원별로 여러 급여항목의 지급/공제금액을 입력할 수 있고, 사원별/항목별로 일시적으로 적용되는 급여항목 금액을 관리 가능
  • 급여작업군/연월/급상여종류별로 대상자를 검색하여 처리 가능하며, 급상여 처리 후 상세결과를 사원별로 조회할 수 있고, 별도의 조회 화면에서 다양한 검색이 용이함
  • 급상여 처리 후, 급여명세서/대장을 출력하거나 이메일 발송 가능
img

프로그램별 장점

4th STEP

급여관리
  • 급상여 조회는 다양한 조건에 의해 결과를 결과를 조회할 수 있음
  • 복잡한 계산식이 설정된 급여항목도 계산결과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어, 급여처리 이후 검증이 용이하고 결과에 대한 신뢰성 향상
  • 담당자는 급상여 처리결과를 엑셀로 전송하여 가공이 가능하고, 원하는 양식의 분석자료로 활용 가능
img

프로그램별 장점

5th STEP

신고/정산관리, 퇴직관리1
  • 소득세납부서 및 지방소득세특별징수명세서/납부서 등 손쉽게 출력이 가능하여 업무 진행이 손쉬움
  • 퇴직처리 후에 퇴직소득에 대한 원천징수 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며, 원천징수이행상황 신고서의 퇴직소득이 반영되어 업무 처리에 용이함
img

프로그램별 장점

6th STEP

신고/정산관리, 퇴직관리2
  • 중도정산이 필요한 대상자가 조회되고 간단히 정산처리가 가능하며, 처리 후에는 퇴직월 급여에 반영할 수 있음

급여관리 구성도

img

시스템에버 회계관리를 소개합니다.

  1. 회계관리는 각 업무에 의해 발생된 회계전표 및 결산 회계처리를 통하여 회사의 재무정보가 손익계산서와 재무상태표 등의 재무제표로 최종 보고되도록 합니다.
  2. 재무제표 등은 계정과목들을 구조화하여 목적에 따라 다양한 양식으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3. 각 계정과목은 성격에 따른 관리항목을 가질 수 있으며 이를 통한 잔액관리 및 채권채무정보와 자금정보를 제공합니다.
  4. 회계관리에는 감가상각처리를 위한 고정자산관리, 비용통제를 위한 예산관리와 은행연동을 통한 출납관리 및 부가세가치세 신고관리 등이 포함됩니다.
시스템에버
활용 백서

시스템에버로 회계관리 잘하는 방법, 자료로 확인하세요!

자료 다운로드

회계관리의 장점을 살펴볼까요?

img

프로그램별 장점

1st STEP

회계구조 정의1
  • 비즈니스 유형에 따라 대차계정, 손익계정 유형 등 계정구조를 정의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계정과목체계를 확립하여 회계 구조체계를 회사에 맞게 운영할 수 있음
  • 손익계정에 대해 비용성격을 구분하여 부서별로 기본비용(제조/판관)을 설정하여, 전표입력시 오류 입력을 사전에 차단하여 사용자 입력 편의성 증대
img

프로그램별 장점

2nd STEP

회계구조 정의2
  • 자동전표 발행을 통해 ERP 전체의 데이터 정합성을 정밀하게 보장하며, 전표계정이나 정보 변경 시 프로그램을 수정하지 않고 설정에 통해 반영할 수 있어 효율적인 유지보수 환경을 제공함
img

프로그램별 장점

3rd STEP

전표관리 - 분개전표입력
  • 편리한 전표입력 환경을 제공하며, 각 업무별로 다양한 종류의 자동전표를 제공함
  • 발생 비용은 전표의 귀속부서를 통해 집계되고, 원가항목을 통해 직과 가능하여 다양하게 원가에 반영 가능
  • 분개전표 데이타는 접수와 승인 후 장부와 제무제표에 반영되어 재무팀의 관리 기능을 지원함
img

프로그램별 장점

4th STEP

채권/채무관리
  • 거래처가 명확하지 않은 입금을 입금통보로 처리할 수 있어, 실시간 데이터 입력 가능
  • 채권/채무의 출납예정일을 관리하고, 일괄로 출납전표를 생성하여 업무 편의성 향상
  • 받을어음과 지급어음의 정보와 만기일을 관리하고, 결제전표 생성이 용이
img

프로그램별 장점

5th STEP

장부 및 기본 재무제표
  • 장부 및 재무제표는 전표입력 및 승인에 의해 계상된 계정별 잔액을 집계, 분류, 출력 관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재무제표 및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함
  • 재무상태표/ 계정별잔액조회/ 잔액세부조회/ 분개전표로 Drill down하여 원천데이터까지 편리하게 확인 가능
img

프로그램별 장점

6th STEP

고정자산관리
  • 고정자산을 관리하는 프로세스로 고정자산의 취득, 감가상각, 자본적지출, 매각 등 고정자산과 관련한 업무를 수행함
  • 자산분류별로 “취득계정”, “상각계정”을 설정하며, [자산세부관리] 화면에서 “자산분류”를 선택하면, 해당 자산분류에 설정된 기본값이 자동으로 적용되어 편리함
  • 고정자산의 상각, 자본적 지출, 처분 등의 처리 프로세스를 지원하며 자산증감내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음

회계관리 구성도

img

시스템에버 영업관리를 소개합니다.

  1. 영업관리는 고객, 품목, 가격 등이 주요한 기본정보로써 품목의 자산분류 등 다양한 속성을 포함하게 되며 필요에 따라 세트구성, 유통구조, 여신정보 등이 추가적으로 관리될 수 있습니다.
  2. 고객으로부터 주문을 받은 이후 납품 및 입금 때까지 각 단계별 현황이 파악될 수 있도록 세부적인 진행정보를 제공합니다.
  3. 프로세스 진행 중 세금계산서발행 등으로 매출이 발생하면 전표처리를 통하여 회계정보로 연결되며 매출부가가치세 신고를 위한 정보도 함께 전달 됩니다.
  4. 영업계획을 수립하여 등록하면 다양한 매출계획 대비 실적 정보를 다양한 형태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5. 거래형태에 따라 위탁판매, Local매출, 판매 후 보관 및 선수금 등의 형태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버
활용 백서

시스템에버로 영업관리 잘하는 방법, 자료로 확인하세요!

자료 다운로드

영업관리의 장점을 살펴볼까요?

img

프로그램별 장점

1st STEP

Master Data1
  • 품목관리/거래처관리에 관한 모든 사항을 한 화면 내에서 확인 가능하며 업무 특성에 맞게 중요정보 관리 가능
  • 거래처 종류에 따라 사용하는 업무(영업/수출/구매/수입)가 설정되어, 해당 업무에서 필요한 거래처만 선택 사용할 수 있는 코드 도움 기능을 제공
img

프로그램별 장점

2nd STEP

Master Data2
  • 대표 품목을 기준으로 유사한 신규 품목의 동일한 관리 항목의 값을 그대로 이어받아 신규 입력에 따른 노력 최소화
img

프로그램별 장점

3rd STEP

판매단가관리
  • 다양한 판매단위와 판매통화별 판매기준단가와 최저판매가 등을 설정하여 일관성 있는 판매가격 통제
  • 미리 정해 놓은 품목의 판매단가뿐 아니라 유통채널별 할인 또는 거래처별 할인을 적용한 판매 단가 적용
  • 기준 할인을 초과한 수주/거래명세서건에 대한 허용 여부 통제
img

프로그램별 장점

4th STEP

수주관리
  • 수주 형태에 따른 다양한 프로세스 및 진행상태 관리 가능
  • 수주 품목별로 다음 단계로 진행된 수량들을 비교할 수 있어, 영업/생산/구매프로세스로 진행된 수량 파악 용이
  • 수주에 대한 확정 관리가 가능하며, 확정된 수주에 변경이 있을 경우 선별적으로 수량/납기일/판매단가 등 변경가능
img

프로그램별 장점

5th STEP

매출관리
  • 거래명세서 발행 후 현재고 확인을 통한 별도 출고 처리
  • 거래처별 출고 내역을 확인하여 세금계산서 발행 및 매출회계처리
  • 전자세금계산서 연동을 통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과 전송처리 동시 가능
img

프로그램별 장점

6th STEP

실적관리
  • 목표 대비 매출실적 달성률을 확인할 수 있고, 영업 이익/이익률을 얼마나 확보했는지 확인 가능
  • 조직, 유통(거래처), 품목분류의 다양한 조합으로 기간별 실적분석이 가능함
  • 청구처별로 발행한 세금계산서 또는 거래명세서 기준으로 일자별 미수관리 가능

영업관리 구성도

img

시스템에버 수출관리를 소개합니다.

  1. 수출관리는 기본적으로 수출업무 진행에 필요한 정보를 등록하고 각 단계에서의 진행상태 파악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2. 각 업무 단계에서 이후 단계로 진행이 되지 않거나 수량의 분할이 일어날 경우 이에 따라 진행상태가 적절히 표시됩니다.
  3. 수출업무의 각 단계는 회사 혹은 거래방식에 따라 다르게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특정 단계를 생략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수출업무의 진행 단계 중 매출시점은 거래조건(Incoterms)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가격조건에 따른 매출인식시점을 사전에 설정하고 이에 따라 매출을 인식하여 매출관련 회계처리를 합니다.
  5. 주문 생산하는 경우에는 수출Order정보를 기준으로 생산의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버
활용 백서

시스템에버로 수출관리 잘하는 방법, 자료로 확인하세요!

자료 다운로드

수출관리의 장점을 살펴볼까요?

img

프로그램별 장점

1st STEP

수출기준정보
  • 실제 수출 흐름을 반영하여 단계별로 프로세스화되어 있으며, 시스템적으로 불필요한 업무는 제외 가능
  • 수출Order, 수출Payment, 수출Invoice 등 단계별 정보 등록 시 추가적인 수출정보 관리가 필요한 항목 설정
  • 수출품에 대한 국제규격인 HS-Code를 등록하여 각종 정보조회 및 인쇄물 출력 시 활용
img

프로그램별 장점

2nd STEP

수출계약
  • 수출계약 내용을 수출Order입력 화면에 등록하여 생산의뢰 또는 구매요청 연계 진행
  • 수출Payment입력에서 결제조건, 결제방법 등에 맞추어 관련 정보 관리
img

프로그램별 장점

3rd STEP

수출활동-1
  • 출하의뢰입력 후 수출출하 물품에 대한 수출Invoice를 연계 입력하며, Commercial invoice 등 수출제반서류 출력 가능
  • 세관 통과 후 신고된 내용에 대하여 수출신고필증입력을 통하여 수출Invoice 정보와 연계하여 손쉽게 입력 가능
img

프로그램별 장점

4th STEP

수출활동-2
  • 수출신고 및 선적 후 선사로부터 받은 선하증권(BL) 정보를 Invoice데이터와 연계하여 넘어온 데이터를 수출BL입력 화면을 통하여 입력
  • 선적 시 발생된 비용을 수출비용처리로 연계되며 해당 비용은 자동으로 회계전표처리
img

프로그램별 장점

5th STEP

수출매출
  • 매출인식 기준에 따른 원천데이터와 연계하여 수출매출처리 화면에서 매출데이터를 입력
  • 수출매출처리로 등록된 데이터는 바로 매출회계전표처리 가능
img

프로그램별 장점

6th STEP

수출입금
  • 수출 거래처로부터 물품대금 입금 시 입금 담당자로부터 입금통보 확인
  • 수출Nego입력에서 입금통보 데이터와 수출매출내역 조회 데이터를 확인 후 수출입금 회계전표처리 가능

수출관리 구성도

img

시스템에버 물류관리를 소개합니다.

  1. 물류관리는 수불이 발생하는 모든 업무의 입출고 정보를 취합하여 품목별 재고현황이 가용재고기준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적시에 파악될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2. 실물재고와 장부재고간의 차이가 없도록 다양한 기능의 창고개념을 활용되며 필요에 따라 특정 수불을 통제하기 위한 방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재고분실 등의 비정상적 사항을 포함한 품목별 수불정보를 기준으로 물량흐름의 가정에 따라 재고금액이 계산되어 매출원가 혹은 제조원가 산출 시 반영됩니다.
  4. 물류관리에는 재고이동처리, 판매 후 보관, 위탁출고, 수탁입고 등의 수불기능 및 LOT관리 등이 포함됩니다.
시스템에버
활용 백서

시스템에버로 물류관리 잘하는 방법, 자료로 확인하세요!

자료 다운로드

물류관리의 장점을 살펴볼까요?

img

프로그램별 장점

1st STEP

기본설정관리-1
  • 창고구분별로 재고조회 시 실재고, 가용재고에 포함되는지 여부 등을 설정함으로써 관련 재고 파악에 소요되는 시간 단축 가능
  • 실물 관리를 위한 실제창고와 업무상 필요한 재고를 관리하기 위한 가상창고인 시스템창고를 모두 제공함
img

프로그램별 장점

2nd STEP

기본설정관리-2
  • 관리목적에 따라 실제 수불이 발생하는 창고 등록 및 창고별 마이너스재고 통제설정
img

프로그램별 장점

3rd STEP

기본설정관리-3
  • 기타 출고/입고처리 시 용도에 맞는 구분값 추가 및 기타입출고전표 회계처리 시 처리되는 계정과목 연결
  • 원가처리 시, 설정된 계정으로 기타입출고전표처리 생성되어 제조원가 및 판관비 반영
img

프로그램별 장점

4th STEP

기타입고/출고
  • 기타입고가 발생할 경우 담당부서에 요청이 가능하며, 기타출고가 발생하여 재고자산을 비용으로 처리할 경우 기타출고요청
  • 요청 없이 바로 기타입고/출고처리도 가능하며, 월말 마감 후(자산 평가 후) 손쉽게 분개전표를 작성할 수 있어 업무 편의성 향상
img

프로그램별 장점

5th STEP

창고이동
  • 창고 간 재고이동이 발생했을 경우 이동요청부서에서 이동처리부서로 창고이동요청을 할 수 있고, 필요 시 이동 요청 없이 이동처리 가능
  • 같은 사업단위 내 창고 간의 이동은 [이동처리]를 하고 다른 사업단위 간의 창고 간의 이동은 [적송처리]를 사용
img

프로그램별 장점

6th STEP

재고조회
  • 특정 시점의 창고별 재고수량 조회 시, 실재고/자산재고 모두 조회가능하여 재고 파악에 용이함
  • 창고별로 사용자가 입력한 기간내의 재고수량을 이월, 입고, 출고에 맞게 집계하여 조회할 수 있음
  • 개별 품목에 대한 입출고 상세내역을 일자별로 조회 가능하고, 원천데이터까지 조회 가능하도록 구조화되어 있음

물류관리 구성도

img

시스템에버 생산관리를 소개합니다.

  1. 생산관리는 제품 생산에 필요한 공정 및 공정흐름을 정의하고 공정별 소요자재를 설정하여 생산업무에 필요한 공정관리 및 투입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2. 공정의 순서와 해당 공정을 처리하는 워크센터 및 가용공수 등을 제품별로 설정 가능하며 투입될 자재 및 소요량을 BOM구성을 통하여 정의할 수 있습니다.
  3. BOM정보 및 생산계획정보를 기준으로 MRP를 실행하면 자재소요계획이 작성되어 적정재고를 감안한 구매요청의 생성이 가능하게 됩니다.
  4. 작업지시에 따른 작업실적 처리 시 실제 자재투입내역을 등록하면 제조원가상 투입 재료비로 반영됩니다.
  5. 주문생산인 경우 생산의뢰정보를 기준으로 생산계획의 생성이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사양 및 옵션이 적용된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버
활용 백서

시스템에버로 생산관리 잘하는 방법, 자료로 확인하세요!

자료 다운로드

생산관리의 장점을 살펴볼까요?

img

프로그램별 장점

1st STEP

BOM 관리1
  • E-BOM과 M-BOM을 나누어 관리할 수 있고, 구성품 변경을 차수로 관리할 수 있음
  • BOM은 제품/반제품에 대해서 상위품목과 하위구성품에 대해 모자관계 형태로 입력하며, 여러가지 유형의 품목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음
img

프로그램별 장점

2nd STEP

BOM 관리2
  • M-BOM에는 작업 공정 및 워크센터가 연결되며, 공정차수로 버전을 관리할 수 있어 업무에 용이함
img

프로그램별 장점

3rd STEP

생산일정계획
  • 생산계획을 토대로 주간생산계획을 수립하고, 생산부서 및 외주에 작업지시 생성 가능
  • 생산계획별로 필요자재 수량이 계산되어 출고요청/출고가 가능하고, 출고 진행상태 파악 및 관리 용이
  • 생산계획별로 생산실적과 입고수량 진행상태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 향상
img

프로그램별 장점

4th STEP

생산활동관리
  • 생산팀은 투입된 자재에 대한 소요량을 바로 확인하여 해당 수량만큼 자재출고 요청을 통해 신속, 유연한 자재관리 가능
  • 결품 방지 및 부품으로 인한 생산 지연 문제 사전 방지
img

프로그램별 장점

5th STEP

생산실적관리
  • 일련의 생산활동에 대해 체계적으로 실적관리가 가능하여 작업실적관리/투입자재실적관리/생산진척관리 등의 파악 용이
  • 생산수량에 따라 소요자재의 투입수량이 M-BOM에 의해 자동 계산되며, 실제 투입수량으로 일괄조정 가능
img

프로그램별 장점

6th STEP

품질기준관리
  • 품목소분류별/품목별 품질검사 대상여부를 설정하여 물품 납품 시 품질검사 결과 양품수량만 창고 입고 가능
  • 검사항목, 검사조건 등을 등록하고, 검사항목별 불량유형을 설정하여 품질검사의 기준으로 관리, 향후 품질검사 통계에 활용

생산관리 구성도

img

시스템에버 외주관리를 소개합니다.

  1. 외주관리는 특정 제품의 생산에 필요한 공정들 중 일부 공정을 외주 방식으로 처리하는데 필요한 업무처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2. 특정 공정의 워크센터가 외주 워크센터로 설정되면 해당 공정은 외주계약 정보를 기준으로 외주발주로 진행되며 이후에 필요자재가 외주처의 창고로 사급자재로써 출고되고 이를 유상과 무상으로 구분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3. 외주 공정이 완료되면 구매업무와 유사하게 납품된 품목은 검사대상이 될 수 있으며 검사 후 입고된 품목은 외주계약에 따른 외주비 정산과정을 통해 외주가공비 등으로 회계처리됩니다.
시스템에버
활용 백서

시스템에버로 외주관리 잘하는 방법, 자료로 확인하세요!

자료 다운로드

외주관리의 장점을 살펴볼까요?

img

프로그램별 장점

1st STEP

기준정보 관리
  • 외주거래처별로 외주창고를 지정하여 외주자재의 재고관리 가능
  • 생산 프로세스의 작업지시와 연결하여 외주 계획 자동 생성
img

프로그램별 장점

2nd STEP

외주계약/계획
  • 외주관리는 구매관리가 아닌 생산의 작업지시와 연계되어 외주계획과 발주관리 가능
  • 외주관리 부서의 담당자는 외주계획을 확인하여 손쉽게 외주발주를 처리할 수 있어 빠르게 업무 진행 가능
  • 외주계약을 생략하고 외주발주에 직접 입력하여 외주프로세스를 진행할 수 있어 업무 편의성 향상
img

프로그램별 장점

3rd STEP

외주발주/납품
  • 외주발주관리를 통하여 사급자재에 대한 요청과 투입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함
  • JUMP 기능을 통해 외주계획에서 [외주발주입력]으로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고, 해당 화면에서 직접 입력도 가능
  • 외주계약 등록 시, <기본외주단가가져오기> 버튼을 통해 입력한 단가를 적용하고 수정 반영 가능하여 유연한 업무 처리 가능
img

프로그램별 장점

4th STEP

외주발주/납품
  • 외주 옵션에 따라 납품 후 입고를 별도로 처리할 것인지, 납품 시 자동입고처리를 할 것인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어 유연한 업무 처리 가능
  • 외주처별 진행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고, 외주담당자 외 관련 업무 담당자 간 공유 가능
img

프로그램별 장점

5th STEP

외주 정산
  • 외주처에서 생산하여 입고한 품목의 외주가공비를 전표처리까지 진행함으로써 정산을 위한 회계처리 용이
  • 분개전표처리 클릭 시 사전에 정의된 차변/대변 계정 등의 데이터가 자동으로 보여져 손쉽게 처리 가능

외주관리 구성도

img

시스템에버 구매관리를 소개합니다.

  1. 구매관리는 외부에서 조달하는 모든 품목에 대하여 공급자 및 단가를 주요 기본정보로 하여 구매발주부터 입고까지의 전반적인 구매업무 프로세스에 대응합니다.
  2. 분산구매와 분산발주 방식을 지원하며 구매계약 사항을 사전에 설정하여 발주 시 활용 가능합니다.
  3. 발주에 따라 납품된 품목은 검사대상이 될 수 있으며 합격 후 입고된 품목은 매입단가 등의 정산 및 입고전표처리를 통해 재고자산으로써 회계정보로 전달됩니다.
  4. 일반적으로 입고 시 매입채무가 발생되며 매입부가가치세 신고를 위한 정보를 함께 전달하게 됩니다.
  5. 영업관리의 수주정보나 생산관리의 MRP 혹은 ROP정보를 기준으로 구매요청정보를 생성하여 이후 업무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버
활용 백서

시스템에버로 구매관리 잘하는 방법, 자료로 확인하세요!

자료 다운로드

구매관리의 장점을 살펴볼까요?

img

프로그램별 장점

1st STEP

구매기준정보
  • 구매품에 대해 통화별/구매단위별 단가이력관리 가능
  • 거래처별 구매담당자 등록으로 다양한 조회화면에서 구매담당자 현황 등 실적 조회 가능
  • 부서별로 납품창고를 설정하여 등록된 창고를 자동으로 보여주며 필요 시 수정하여 프로세스 진행 가능
img

프로그램별 장점

2nd STEP

구매계약관리
  • 구매요청등록에서 현업부서에서 필요한 물품을 직접등록 또는 수주, 생산 업무로부터 연동하여 구매요청 정보생성 가능
  • 구매요청품목조회에서 요청된 물품을 조회하여 품의대상을 선택 후 [구매품의입력]으로 연계하여 품의등록 가능
  • 품의결과를 기준으로 발주 대상 물품을 조회 후 구매거래처별로 발주정보를 자동연동 등록 또는 자동생성 가능
img

프로그램별 장점

3rd STEP

구매활동관리-1
  • JUMP 기능을 통해 납품된 품목을 조회하고, 해당 품목의 납품정보를 조정 등록할 수 있음(납품수량, 입고창고 등)
  • 설정을 통해 무검사품은 자동입고로 설정 시 납품과 동시에 창고로 자동입고처리 가능함
  • 검사품은 납품수량 기준으로 품질검사를 거치며 양품수량은 창고입고 처리되고, 불량수량은 반품 진행
img

프로그램별 장점

4th STEP

구매활동관리-2
  • 구매 물품의 대금을 지급하기 위하여 현장 담당자는 입고된 물품을 회계업무과 연동하여 처리하는 기능
  • 구매입고정산처리에서 입고 완료된 물품에 대하여 정산 대상 물품의 증빙, 세금계산서발행일 등 데이터를 입력 후 저장
  • 분개전표처리 클릭 시 사전에 정의된 차변/대변 계정 등의 데이터가 자동으로 보여져 손쉽게 처리 가능

구매관리 구성도

img

시스템에버 수입관리를 소개합니다.

  1. 수입관리는 기본적으로 수출업무 진행에 필요한 업무정보를 등록하고 각 단계에서의 진행상태 파악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2. 각 업무 단계에서 이후 단계로 진행이 되지 않거나 수량의 분할이 일어날 경우 이에 따라 진행상태가 적절히 표시됩니다.
  3. 수입업무의 각 단계는 회사 혹은 거래방식에 따라 다르게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특정 단계를 생략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수입업무의 진행 단계 중 미착품 인식시점은 거래조건(Incoterms)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가격조건에 따른 물품대 인식시점을 사전에 설정하고 이에 따라 미착품을 인식하여 매입관련 회계처리를 합니다.
  5. 수입관련 비용을 수입원가계산을 통하여 각 수입품목의 원가에 배분시켜 품목별 원가를 산정하고 미착품 회계처리 시 반영합니다.
시스템에버
활용 백서

시스템에버로 수입관리 잘하는 방법, 자료로 확인하세요!

자료 다운로드

수입관리의 장점을 살펴볼까요?

img

프로그램별 장점

1st STEP

수입기준정보-1
  • 구매단가 등록을 통해 다수 물품에 대한 일괄적인 단가 관리 가능(거래처별/품목별 단가 관리 가능)
  • 부서별로 납품창고를 설정하여 등록된 창고를 자동으로 보여주며 필요 시 수정하여 프로세스 진행할 수 있음
  • 수입비용항목별로 계정과목을 설정하여 수입비용 전표처리시, 해당 계정과목으로 자동전표 처리되어 회계에 바로 반영
img

프로그램별 장점

2nd STEP

수입기준정보-2
  • 수입Order, 수입Payment, 수입Invoice 등 단계별 정보 등록 시 추가적인 수입정보 관리가 필요한 항목 설정
  • 수입단계별 발생되는 비용항목을 체계적 관리를 위하여 필요한 비용항목과 관련 미착계정과목 관리
  • 수입물품에 대한 국제규격인 HS-Code를 등록하여 각종 정보조회 및 인쇄물 출력 시 활용
img

프로그램별 장점

3rd STEP

수입계약관리1
  • [구매품의] 품목이 수입품인 경우, 발주생성 시 자동으로 수입Order 생성 후 수정 가능
  • 수입Order에서 자동으로 수입Payment입력으로 넘어온 정보를 결제방법에 맞추어 관련 정보를 조정하여 저장
img

프로그램별 장점

4th STEP

수입계약관리2
  • 신용장개설 등 결제방법에 따라 발생된 비용을 수입비용입력 화면에 등록 후 해당 비용을 회계전표처리 함(비용은 원가계산의 기초)
img

프로그램별 장점

5th STEP

수입활동관리
  • 수입Payment에서 자동으로 수입Invoice 정보로 연결하여 관련 정보를 수정 저장
  • 수입BL 자료 입수 시 관련 정보를 수입BL입력에 등록하며 수입통관 시 ‘수입신고필증입력’에서 등록관리 가능함
  • 수입Invoice ~ 수입신고필증 데이터는 기본적으로 데이터가 연계되며 필요 시 수정 가능
img

프로그램별 장점

6th STEP

미착품원가
  • 수입신고필증에서 수입입고입력으로 연결하여 입고정보를 조정등록 (수량, 입고창고 등)
  • 수입단계별 발생된 비용을 각각의 수입물품에 배부하며, 배부결과를 회계 미착대체전표 처리
  • 각 품목별로 비용 배부된 금액은 해당 물품의 수입원가가 되며 원가계산 시 기준 자료가 됨

수입관리 구성도

img

시스템에버 원가관리를 소개합니다.

  1. 원가관리를 통하여 제품 생산 시 발생된 제조 비용을 집계 및 배부 처리하며 기본적으로 종합원가계산과 전부원가계산을 적용한 제품별 제조원가를 산출합니다.
  2. 전표처리된 비용은 부서단위로 집계하거나 배부되며 이를 위하여 다양한 배부기준이 제공되거나 사용자에 의하여 정의될 수 있습니다.
  3. 제조비용은 부서간 배부를 거쳐 최종적으로 제품에 배부되는데 이러한 배부단계는 원가계정별로 제한 없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특정 비용들은 배부단계를 거치지 않고 제품이나 제품그룹으로 직접 부과하는 방식의 활용도 가능합니다.
  5. 제조비용에 의한 제품별 제조원가 및 매출원가의 산출뿐만 아니라 제조 외 비용이 추가로 배부된 총원가를 산출하여 공헌이익기준 등의 다양한 수익성 분석이 가능합니다.
시스템에버
활용 백서

시스템에버로 원가관리 잘하는 방법, 자료로 확인하세요!

자료 다운로드

원가관리의 장점을 살펴볼까요?

img

프로그램별 장점

1st STEP

원가계산체계 정의
  • 고객이 사용하는 원가명세서 설정 및 원가계정등록 등의 원가계산을 위한 전반적인 설정
  • 표준재고단가 등록을 통해 원가계산 이전에 표준재고단가를 적용한 재고금액 확인 가능
img

프로그램별 장점

2nd STEP

원가계산1
  • 제조간접부문의 발생비용을 제조직접부문으로 1차 배부하고, 제품에 2차 배부하는 단계별 상이한 배부방법 설정 가능
  • 배부단계를 유연화하고 배부단계에 대한 제한 없이 배부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편리함
  • 원가계정별로 배부기준을 설정할 수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배부 가능
img

프로그램별 장점

3rd STEP

원가계산2
  • [결산처리(통합)] 화면에서 배부방법에 따른 제조경비배부 및 제조원가, 제품단가계산이 <결산처리> 실행을 통해 한번에 가능
  • 원가계산 이후 결과값으로 원가결산 자동전표가 작성되어 제무제표에 바로 반영할 수 있어, 원가검증이 용이
img

프로그램별 장점

4th STEP

총원가계산1
  • 판매간접부문의 발생비용을 판매직접부문으로 1차 배부하고, 원가대상에 2차 배부하는 단계별 상이한 배부방법 사용 가능
  • 제조원가결산처리에 의해 산출된 제조원가에 판매비와 관리비를 포함한 총원가를 원가대상(제품, 상품, 서비스)에 배부
  • 제조원가 결산 후 총원가에 대한 결산처리를 진행하여 다양한 수익성 분석 자료 생성이 가능
img

프로그램별 장점

5th STEP

총원가계산2
  • 분석항목별(부서, 거래처, 유통구조, 품목대중소분류, 품목)로 수익성 분석 가능
  • 판매비와 관리비를 포함한 총원가를 판매 정보를 바탕으로 원가대상에 배부하면, 제품/거래처/부서/유통구조/품목분류에 대한 배부가 함께 이루어져 제조원가결산처리에 의해 산출된 제조원가가 반영된 다차원 수익성 분석 가능

원가관리 구성도

img

시스템에버 프로젝트관리를 소개합니다.

  1. 프로젝트관리는 프로젝트 형태의 사업을 관리하기 위하여 예산관리, 일정관리, 자원관리, 진척관리 등의 업무 기능을 제공하며 청구기준 및 매출인식기준 등에 따라 프로젝트의 유형을 구분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프로젝트 수행에 필요한 활동들을 WBS관리를 통하여 일정계획으로 수립하고 보고주기별로 계획 대비 진척 상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프로젝트 비용구조를 기반으로 예산을 수립하고 이후 투입된 비용을 집계 및 배부하여 프로젝트 원가를 산출합니다.
  4. 프로젝트 원가를 반영하여 예산 대비 투입실적 기준의 프로젝트 진척율을 산정하고 이를 적용하여 회계기준에 따른 매출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버
활용 백서

시스템에버로 프로젝트관리 잘하는 방법, 자료로 확인하세요!

자료 다운로드

프로젝트관리의 장점을 살펴볼까요?

img

프로그램별 장점

1st STEP

프로젝트 유형등록
  • 프로젝트 관리를 필요로 하는 기업 전체의 원가계산과 손익분석을 위해서는 관리목적에 맞는 프로젝트 유형의 구분이 중요
  • 프로젝트 유형별 구분을 위해서는 기업이 영위하는 업의 특성(비즈니스)을 고려하여 표준화 대상이 무엇인지 결정하고 프로젝트 유형을 분류
  • 프로젝트 유형별로 매출인식기준, 청구기준, 코스트센터분류, 비용구분, 품목생성여부, 품목소분류 항목을 설정
img

프로그램별 장점

2nd STEP

프로젝트 등록
  • 프로젝트 유형별 항목설정 기준에 따라 프로젝트를 등록
  • 프로젝트번호, 프로젝트명, 계획기간, 프로젝트유형, 매출처 등 상단의 중요 항목과 프로젝트 유형별 항목설정에 의한 계약내역, 청구조건, 납품품목, 관리항목 TAB별 프로젝트 세부 내역을 입력 관리
  • 프로젝트 유형별 항목설정에 의해 품목정보는 자동생성
img

프로그램별 장점

3rd STEP

프로젝트 WBS 진척관리
  • 프로젝트 WBS(Work Breakdown Structure) 관리 기능으로 프로젝트별 일정계획 수립 및 점검 주기별 진척사항 모니터링
  • 프로젝트 범위에 따른 상세 활동단계들을 일정, 산출물, 제작 등의 기준으로 세분화 등록하고 각 WBS별로 일정, 산출물, 제작 등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실적을 관리하는 단위로 구조화
  • 프로젝트 관리자는 등록된 WBS에 따라 진행된 WBS의 진척사항을 보고차수별로 등록 및 관리
img

프로그램별 장점

4th STEP

프로젝트 재료자원관리
  • 프로젝트별 투입재료에 대한 자원을 입력 관리
  • 설계정보와 연계하여 도면번호 관리, Revision 관리, 재질, 세부규격 정보를 관리하여 자재마스터와 연계하여 품목을 생성하고 소요량, 조달구분, 구매거래처 등 조달정보를 BOM으로 구성하여 관리
  • 프로젝트별 BOM레벨별 품목을 입력하면 좌측에 프로젝트별 BOM Tree가 생성

프로젝트관리 구성도

img

AI 경영분석

AI 경영분석 모델 소개 및 주요 기능

특징1. 자연어 데이터 분석 기능

img
img

특징2. 자체 개발 알고리즘을 사용한 예측 프로세스

img
img

기대효과

img

근태관리 솔루션 에버타임을 소개합니다.

  1. 자동화된 근태관리와 급여 연동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근태관리 솔루션입니다.
  2. 근로기준법을 준수하여 주 52시간 근무제 기반 선택적근무, 시차출퇴근, 자유출퇴근, 탄력근무, 재택근무, 원격지 근무 등 각종 근무방식을 지원합니다.
  3. 모바일 앱을 통해 출퇴근 관리 및 휴가, 외근 등 다양한 근태 신청부터 결재까지 편리한 근태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 관리자 모드의 대시보드를 통해 직원의 근태 현황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제공합니다.
  5. 정확한 급여를 산출할 수 있도록 회사 규정에 맞춘 근태 데이터 설정 후, 근로자 근태 정보를 연동하여 급여 처리 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근태관리의 장점을 살펴볼까요?

img

프로그램별 장점

1st STEP

출퇴근관리
  • 모바일을 통한 출/퇴근 기록 및 출근부 조회
  • 부정 출퇴근 방지(GPS, 고유기기번호 활용)
  • 근태관리자용 웹 화면에서 실시간 출/퇴근 정보 확인 가능
img

프로그램별 장점

2nd STEP

근태신청 및 결재
  •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한 다양한 근태신청 가능
    - 휴가신청 : 연차/반차/경조사 등
    - 부재신청 : 외근, 출장 등
    - 연장근무신청 : 연장근무, 휴일근무
  • 모바일 알림 기능을 통해 실시간 확인 및 결재(승인/반려) 가능
  • 근태관리자용 웹 화면에서 실시간 결재문서 조회
img

프로그램별 장점

3rd STEP

다양한 근무유형 지원
  •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한 다양한 근무조정신청 가능
  • 다양한 근무 유형 지원 : 유연근로제, 선택적근로제, 간주근로, 시차출퇴근제, 교대근무를 비롯해 불규칙한 스케줄근무 지원
  • 근태관리자용 웹 화면에서 직원별 근무유형 관리
img

프로그램별 장점

4th STEP

연차촉진
  • 연차촉진을 위한 프로세스 지원
    - 근로자별 연차촉진 안내 메일 발송
    - 연차촉진 동의 및 연차 사용계획 신청
    - 미사용 연차 강제지정
    - 노무수령거부
  • 근태관리자용 웹 화면에서 연차촉진 모니터링
img

프로그램별 장점

5th STEP

근태통계
  • 근태현황 대시보드 제공(미출근, 지각, 휴가, 연장근무 등)
  • 근로자별 근무시간(근무, 연장, 야간 등) 집계
img

프로그램별 장점

6th STEP

시스템에버 연동
  • 시스템에버 내 인사정보(부서, 조직, 사원, 발령, 부서장) 동기화
  • 근무시간, 휴가 등 근태정보에 기반한 급여용 근태 데이터를 생성하여 급여처리 시 활용

에버타임 주요기능

img

고객사례

에버타임은 다양한 산업에서 신뢰받는 근태관리 솔루션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에버타임을 통해 직원들의 생산성을 높이고, 인적자원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했습니다.

(근태관리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