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 인사관리는 사원의 개인정보를 관리할 뿐만 아니라 회사를 구성하는 부서들을 조직화하고 조직의 변경이력을 관리합니다.
  • 발령관리를 통하여 임직원들의 근무상태를 설정할 수 있으며 휴직 등의 상태정보는 회사의 각종 인원조회 및 통계자료를 위해 활용되거나 급상여 등의 지급기준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 학습관리를 통해 학습계획에 따라 학습하고, 학습결과를 등록함으로써 직무에 관련된 역량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이외에 인사관리는 임직원이 각종 서류를 요청하고 발급받는 증명서관리 기능을 포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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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관리 잘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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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별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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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 STEP 조직관리

  • 부서를 등록하고 부서를 조직도에 포함시켜 이력을 관리함으로써 특정 시점의 조직 현황과 부서별 인원현황을 한 눈에 알 수 있음
  • 조직변경조회 화면을 통해 조직도를 구조화하여 살펴볼 수 있어 부서별 변경이력 파악이 용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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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nd STEP 신상정보관리

  • 최초 입사 시, [신규사원등록] 후 입사발령 혹은 개인인사정보를 등록할 수 있음
  • [개인인사정보등록]은 사원의 다양한 정보를 한 화면에서 관리함으로써 인사관리 효율성 향상
  • 뿐만 아니라 사원 개개인이 증명서가 필요할 경우, 직접 신청 후 담당자 승인을 통해 직접 출력 가능하며, 인사/급여 관련 각종 제증명관리가 가능하여 업무 편의성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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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rd STEP 발령관리1

  • 신규사원 등록 후 발령 내역과 일반 인사적인 행정을 나누어 입력하며 해당 내역을 참고하여 경력 배분이 가능
  • 발령관리를 통해 사원별 근무내역에 따른 발령이력을 관리하며 각 인원당 직무관리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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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th STEP 발령관리2

  • 차후 인력배치가 용이하고 일반행정에서는 개인별 인사행정 정보를 정확히 수집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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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th STEP 통계검색

  • 각종 통계현황의 조회 화면과 이를 이용한 그래프를 제공하여 원하는 정보를 별도의 가공 없이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업무 활용에 편리함

인사관리 구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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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여관리

  • 급여관리는 근로계약 등에 의하여 사전에 결정된 기본급뿐만 아니라 각종 수당 등 근로자에게 제공되는 모든 지급 항목들이 회사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설정된 방식으로 자동 계산 가능하여, 업무 처리가 용이합니다.
  • 휴가 등을 포함한 근태관리를 통하여 해당 근태내역을 급여계산 시 지급 혹은 공제금액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원천세, 중도정산 및 연말정산과 퇴직소득세 등 각종 정산 및 신고 업무를 전자파일생성기능 등을 활용하여 간편하게 처리 가능합니다.
  • 연차관리를 통해 부여되는 연차 및 휴가 등은 본인이 시스템을 통하여 직접 신청가능하며 전자결재 연동을 통한 결재상신 및 승인처리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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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여관리 잘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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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별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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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 STEP 급여관리기준

  • 급여처리를 위한 기준을 설정하는 11개의 세부화면을 한 곳에 모아 단계적으로 구성하여 사용자가 손쉽게 설정할 수 있음
  • 급상여처리의 근간을 설정하는 부분으로 급여업무의 가장 중요한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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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nd STEP 근태관리

  • 회사의 휴가규정에 의거하여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인 휴가 관리가 가능하며, 발생일수/사용일수/잔여일수를 실시간 확인 가능
  • 회사 기준에 맞게 일정시기에 일괄로 연차 생성 및 사원별로 현황파악을 하여 향후 재정산을 할 수 있도록 사용내역 관리 가능
  • 필요 시 그룹웨어를 연동하여 전자결재를 통해 전결권자의 승인을 받은 경우에만 연차를 사용할 수 있는 제도를 통해 휴가내역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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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rd STEP 급여관리

  • 사원별로 여러 급여항목의 지급/공제금액을 입력할 수 있고, 사원별/항목별로 일시적으로 적용되는 급여항목 금액을 관리 가능
  • 급여작업군/연월/급상여종류별로 대상자를 검색하여 처리 가능하며, 급상여 처리 후 상세결과를 사원별로 조회할 수 있고, 별도의 조회 화면에서 다양한 검색이 용이함
  • 급상여 처리 후, 급여명세서/대장을 출력하거나 이메일 발송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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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th STEP 급여관리

  • 급상여 조회는 다양한 조건에 의해 결과를 결과를 조회할 수 있음
  • 복잡한 계산식이 설정된 급여항목도 계산결과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어, 급여처리 이후 검증이 용이하고 결과에 대한 신뢰성 향상
  • 담당자는 급상여 처리결과를 엑셀로 전송하여 가공이 가능하고, 원하는 양식의 분석자료로 활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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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th STEP 신고/정산관리, 퇴직관리1

  • 소득세납부서 및 지방소득세특별징수명세서/납부서 등 손쉽게 출력이 가능하여 업무 진행이 손쉬움
  • 퇴직처리 후에 퇴직소득에 대한 원천징수 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며, 원천징수이행상황 신고서의 퇴직소득이 반영되어 업무 처리에 용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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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th STEP 신고/정산관리, 퇴직관리2

  • 중도정산이 필요한 대상자가 조회되고 간단히 정산처리가 가능하며, 처리 후에는 퇴직월 급여에 반영할 수 있음

급여관리 구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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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계관리

  • 회계관리는 각 업무에 의해 발생된 회계전표 및 결산 회계처리를 통하여 회사의 재무정보가 손익계산서와 재무상태표 등의 재무제표로 최종 보고되도록 합니다.
  • 재무제표 등은 계정과목들을 구조화하여 목적에 따라 다양한 양식으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 각 계정과목은 성격에 따른 관리항목을 가질 수 있으며 이를 통한 잔액관리 및 채권채무정보와 자금정보를 제공합니다.
  • 회계관리에는 감가상각처리를 위한 고정자산관리, 비용통제를 위한 예산관리와 은행연동을 통한 출납관리 및 부가세가치세 신고관리 등이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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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계관리 잘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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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별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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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 STEP 회계구조 정의1

  • 비즈니스 유형에 따라 대차계정, 손익계정 유형 등 계정구조를 정의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계정과목체계를 확립하여 회계 구조체계를 회사에 맞게 운영할 수 있음
  • 손익계정에 대해 비용성격을 구분하여 부서별로 기본비용(제조/판관)을 설정하여, 전표입력시 오류 입력을 사전에 차단하여 사용자 입력 편의성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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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nd STEP 회계구조 정의2

  • 자동전표 발행을 통해 ERP 전체의 데이터 정합성을 정밀하게 보장하며, 전표계정이나 정보 변경 시 프로그램을 수정하지 않고 설정에 통해 반영할 수 있어 효율적인 유지보수 환경을 제공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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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rd STEP 전표관리 - 분개전표입력

  • 편리한 전표입력 환경을 제공하며, 각 업무별로 다양한 종류의 자동전표를 제공함
  • 발생 비용은 전표의 귀속부서를 통해 집계되고, 원가항목을 통해 직과 가능하여 다양하게 원가에 반영 가능
  • 분개전표 데이타는 접수와 승인 후 장부와 제무제표에 반영되어 재무팀의 관리 기능을 지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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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th STEP 전표관리 - 비용전표

  • 전표 유형을 부서별로 정의하여, 부서별 비용전표 관리가 용이함
  • 부서별로 반복발생전표를 정의하여 해당 일자에 편리하게 전표생성이 가능하여 업무 편의성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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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th STEP 장부 및 기본 재무제표

  • 장부 및 재무제표는 전표입력 및 승인에 의해 계상된 계정별 잔액을 집계, 분류, 출력 관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재무제표 및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함
  • 재무상태표/ 계정별잔액조회/ 잔액세부조회/ 분개전표로 Drill down하여 원천데이터까지 편리하게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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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th STEP고정자산관리

  • 고정자산을 관리하는 프로세스로 고정자산의 취득, 감가상각, 자본적지출, 매각 등 고정자산과 관련한 업무를 수행함
  • 자산분류별로 “취득계정”, “상각계정”을 설정하며, [자산세부관리] 화면에서 “자산분류”를 선택하면, 해당 자산분류에 설정된 기본값이 자동으로 적용되어 편리함
  • 고정자산의 상각, 자본적 지출, 처분 등의 처리 프로세스를 지원하며 자산증감내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음

회계관리 구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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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관리

  • 영업관리는 고객, 품목, 가격 등이 주요한 기본정보로써 품목의 자산분류 등 다양한 속성을 포함하게 되며 필요에 따라 세트구성, 유통구조, 여신정보 등이 추가적으로 관리될 수 있습니다.
  • 고객으로부터 주문을 받은 이후 납품 및 입금 때까지 각 단계별 현황이 파악될 수 있도록 세부적인 진행정보를 제공합니다.
  • 프로세스 진행 중 세금계산서발행 등으로 매출이 발생하면 전표처리를 통하여 회계정보로 연결되며 매출부가가치세 신고를 위한 정보도 함께 전달 됩니다.
  • 영업계획을 수립하여 등록하면 다양한 매출계획 대비 실적 정보를 다양한 형태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 거래형태에 따라 위탁판매, Local매출, 판매 후 보관 및 선수금 등의 형태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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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관리 잘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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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별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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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 STEP Master Data1

  • 품목관리/거래처관리에 관한 모든 사항을 한 화면 내에서 확인 가능하며 업무 특성에 맞게 중요정보 관리 가능
  • 거래처 종류에 따라 사용하는 업무(영업/수출/구매/수입)가 설정되어, 해당 업무에서 필요한 거래처만 선택 사용할 수 있는 코드 도움 기능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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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nd STEP Master Data2

  • 대표 품목을 기준으로 유사한 신규 품목의 동일한 관리 항목의 값을 그대로 이어받아 신규 입력에 따른 노력 최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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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rd STEP 판매단가관리

  • 다양한 판매단위와 판매통화별 판매기준단가와 최저판매가 등을 설정하여 일관성 있는 판매가격 통제
  • 미리 정해 놓은 품목의 판매단가뿐 아니라 유통채널별 할인 또는 거래처별 할인을 적용한 판매 단가 적용
  • 기준 할인을 초과한 수주/거래명세서건에 대한 허용 여부 통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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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th STEP 수주관리

  • 수주 형태에 따른 다양한 프로세스 및 진행상태 관리 가능
  • 수주 품목별로 다음 단계로 진행된 수량들을 비교할 수 있어, 영업/생산/구매프로세스로 진행된 수량 파악 용이
  • 수주에 대한 확정 관리가 가능하며, 확정된 수주에 변경이 있을 경우 선별적으로 수량/납기일/판매단가 등 변경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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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th STEP 매출관리

  • 거래명세서 발행 후 현재고 확인을 통한 별도 출고 처리
  • 거래처별 출고 내역을 확인하여 세금계산서 발행 및 매출회계처리
  • 전자세금계산서 연동을 통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과 전송처리 동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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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th STEP 실적관리

  • 목표 대비 매출실적 달성률을 확인할 수 있고, 영업 이익/이익률을 얼마나 확보했는지 확인 가능
  • 조직, 유통(거래처), 품목분류의 다양한 조합으로 기간별 실적분석이 가능함
  • 청구처별로 발행한 세금계산서 또는 거래명세서 기준으로 일자별 미수관리 가능

영업관리 구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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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관리

  • 수출관리는 기본적으로 수출업무 진행에 필요한 정보를 등록하고 각 단계에서의 진행상태 파악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 각 업무 단계에서 이후 단계로 진행이 되지 않거나 수량의 분할이 일어날 경우 이에 따라 진행상태가 적절히 표시됩니다.
  • 수출업무의 각 단계는 회사 혹은 거래방식에 따라 다르게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특정 단계를 생략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수출업무의 진행 단계 중 매출시점은 거래조건(Incoterms)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가격조건에 따른 매출인식시점을 사전에 설정하고 이에 따라 매출을 인식하여 매출관련 회계처리를 합니다.
  • 주문 생산하는 경우에는 수출Order정보를 기준으로 생산의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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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관리 잘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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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별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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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 STEP 수출기준정보

  • 실제 수출 흐름을 반영하여 단계별로 프로세스화되어 있으며, 시스템적으로 불필요한 업무는 제외 가능
  • 수출Order, 수출Payment, 수출Invoice 등 단계별 정보 등록 시 추가적인 수출정보 관리가 필요한 항목 설정
  • 수출품에 대한 국제규격인 HS-Code를 등록하여 각종 정보조회 및 인쇄물 출력 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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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nd STEP수출계약

  • 수출계약 내용을 수출Order입력 화면에 등록하여 생산의뢰 또는 구매요청 연계 진행
  • 수출Payment입력에서 결제조건, 결제방법 등에 맞추어 관련 정보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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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rd STEP 수출활동-1

  • 출하의뢰입력 후 수출출하 물품에 대한 수출Invoice를 연계 입력하며, Commercial invoice 등 수출제반서류 출력 가능
  • 세관 통과 후 신고된 내용에 대하여 수출신고필증입력을 통하여 수출Invoice 정보와 연계하여 손쉽게 입력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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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th STEP 수출활동-2

  • 수출신고 및 선적 후 선사로부터 받은 선하증권(BL) 정보를 Invoice데이터와 연계하여 넘어온 데이터를 수출BL입력 화면을 통하여 입력
  • 선적 시 발생된 비용을 수출비용처리로 연계되며 해당 비용은 자동으로 회계전표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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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th STEP 수출매출

  • 매출인식 기준에 따른 원천데이터와 연계하여 수출매출처리 화면에서 매출데이터를 입력
  • 수출매출처리로 등록된 데이터는 바로 매출회계전표처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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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th STEP 수출입금

  • 수출 거래처로부터 물품대금 입금 시 입금 담당자로부터 입금통보 확인
  • 수출Nego입력에서 입금통보 데이터와 수출매출내역 조회 데이터를 확인 후 수출입금 회계전표처리 가능

수출관리 구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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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관리

  • 물류관리는 수불이 발생하는 모든 업무의 입출고 정보를 취합하여 품목별 재고현황이 가용재고기준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적시에 파악될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 실물재고와 장부재고간의 차이가 없도록 다양한 기능의 창고개념을 활용되며 필요에 따라 특정 수불을 통제하기 위한 방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재고분실 등의 비정상적 사항을 포함한 품목별 수불정보를 기준으로 물량흐름의 가정에 따라 재고금액이 계산되어 매출원가 혹은 제조원가 산출 시 반영됩니다.
  • 물류관리에는 재고이동처리, 판매 후 보관, 위탁출고, 수탁입고 등의 수불기능 및 LOT관리 등이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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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관리 잘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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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별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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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 STEP 기본설정관리-1

  • 창고구분별로 재고조회 시 실재고, 가용재고에 포함되는지 여부 등을 설정함으로써 관련 재고 파악에 소요되는 시간 단축 가능
  • 실물 관리를 위한 실제창고와 업무상 필요한 재고를 관리하기 위한 가상창고인 시스템창고를 모두 제공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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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nd STEP 기본설정관리-2

  • 관리목적에 따라 실제 수불이 발생하는 창고 등록 및 창고별 마이너스재고 통제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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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rd STEP 기본설정관리-3

  • 기타 출고/입고처리 시 용도에 맞는 구분값 추가 및 기타입출고전표 회계처리 시 처리되는 계정과목 연결
  • 원가처리 시, 설정된 계정으로 기타입출고전표처리 생성되어 제조원가 및 판관비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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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th STEP 기타입고/출고

  • 기타입고가 발생할 경우 담당부서에 요청이 가능하며, 기타출고가 발생하여 재고자산을 비용으로 처리할 경우 기타출고요청
  • 요청 없이 바로 기타입고/출고처리도 가능하며, 월말 마감 후(자산 평가 후) 손쉽게 분개전표를 작성할 수 있어 업무 편의성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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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th STEP 창고이동

  • 창고 간 재고이동이 발생했을 경우 이동요청부서에서 이동처리부서로 창고이동요청을 할 수 있고, 필요 시 이동 요청 없이 이동처리 가능
  • 같은 사업단위 내 창고 간의 이동은 [이동처리]를 하고 다른 사업단위 간의 창고 간의 이동은 [적송처리]를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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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th STEP 재고조회

  • 특정 시점의 창고별 재고수량 조회 시, 실재고/자산재고 모두 조회가능하여 재고 파악에 용이함
  • 창고별로 사용자가 입력한 기간내의 재고수량을 이월, 입고, 출고에 맞게 집계하여 조회할 수 있음
  • 개별 품목에 대한 입출고 상세내역을 일자별로 조회 가능하고, 원천데이터까지 조회 가능하도록 구조화되어 있음

물류관리 구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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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관리

  • 생산관리는 제품 생산에 필요한 공정 및 공정흐름을 정의하고 공정별 소요자재를 설정하여 생산업무에 필요한 공정관리 및 투입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 공정의 순서와 해당 공정을 처리하는 워크센터 및 가용공수 등을 제품별로 설정 가능하며 투입될 자재 및 소요량을 BOM구성을 통하여 정의할 수 있습니다.
  • BOM정보 및 생산계획정보를 기준으로 MRP를 실행하면 자재소요계획이 작성되어 적정재고를 감안한 구매요청의 생성이 가능하게 됩니다.
  • 작업지시에 따른 작업실적 처리 시 실제 자재투입내역을 등록하면 제조원가상 투입 재료비로 반영됩니다.
  • 주문생산인 경우 생산의뢰정보를 기준으로 생산계획의 생성이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사양 및 옵션이 적용된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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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별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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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 STEP BOM 관리1

  • E-BOM과 M-BOM을 나누어 관리할 수 있고, 구성품 변경을 차수로 관리할 수 있음
  • BOM은 제품/반제품에 대해서 상위품목과 하위구성품에 대해 모자관계 형태로 입력하며, 여러가지 유형의 품목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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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nd STEP BOM 관리2

  • M-BOM에는 작업 공정 및 워크센터가 연결되며, 공정차수로 버전을 관리할 수 있어 업무에 용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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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rd STEP 생산일정계획

  • 생산계획을 토대로 주간생산계획을 수립하고, 생산부서 및 외주에 작업지시 생성 가능
  • 생산계획별로 필요자재 수량이 계산되어 출고요청/출고가 가능하고, 출고 진행상태 파악 및 관리 용이
  • 생산계획별로 생산실적과 입고수량 진행상태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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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th STEP 생산활동관리

  • 생산팀은 투입된 자재에 대한 소요량을 바로 확인하여 해당 수량만큼 자재출고 요청을 통해 신속, 유연한 자재관리 가능
  • 결품 방지 및 부품으로 인한 생산 지연 문제 사전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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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th STEP 생산실적관리

  • 일련의 생산활동에 대해 체계적으로 실적관리가 가능하여 작업실적관리/투입자재실적관리/생산진척관리 등의 파악 용이
  • 생산수량에 따라 소요자재의 투입수량이 M-BOM에 의해 자동 계산되며, 실제 투입수량으로 일괄조정 가능

생산관리 구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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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주관리

  • 외주관리는 특정 제품의 생산에 필요한 공정들 중 일부 공정을 외주 방식으로 처리하는데 필요한 업무처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 특정 공정의 워크센터가 외주 워크센터로 설정되면 해당 공정은 외주계약 정보를 기준으로 외주발주로 진행되며 이후에 필요자재가 외주처의 창고로 사급자재로써 출고되고 이를 유상과 무상으로 구분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외주 공정이 완료되면 구매업무와 유사하게 납품된 품목은 검사대상이 될 수 있으며 검사 후 입고된 품목은 외주계약에 따른 외주비 정산과정을 통해 외주가공비 등으로 회계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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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별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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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 STEP 기준정보 관리

  • 외주거래처별로 외주창고를 지정하여 외주자재의 재고관리 가능
  • 생산 프로세스의 작업지시와 연결하여 외주 계획 자동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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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nd STEP 외주계약/계획

  • 외주관리는 구매관리가 아닌 생산의 작업지시와 연계되어 외주계획과 발주관리 가능
  • 외주관리 부서의 담당자는 외주계획을 확인하여 손쉽게 외주발주를 처리할 수 있어 빠르게 업무 진행 가능
  • 외주계약을 생략하고 외주발주에 직접 입력하여 외주프로세스를 진행할 수 있어 업무 편의성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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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rd STEP 외주발주/납품

  • 외주발주관리를 통하여 사급자재에 대한 요청과 투입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함
  • JUMP 기능을 통해 외주계획에서 [외주발주입력]으로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고, 해당 화면에서 직접 입력도 가능
  • 외주계약 등록 시, <기본외주단가가져오기> 버튼을 통해 입력한 단가를 적용하고 수정 반영 가능하여 유연한 업무 처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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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th STEP 외주발주/납품

  • 외주 옵션에 따라 납품 후 입고를 별도로 처리할 것인지, 납품 시 자동입고처리를 할 것인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어 유연한 업무 처리 가능
  • 외주처별 진행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고, 외주담당자 외 관련 업무 담당자 간 공유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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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th STEP외주 정산

  • 외주처에서 생산하여 입고한 품목의 외주가공비를 전표처리까지 진행함으로써 정산을 위한 회계처리 용이
  • 분개전표처리 클릭 시 사전에 정의된 차변/대변 계정 등의 데이터가 자동으로 보여져 손쉽게 처리 가능

외주관리 구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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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관리

  • 구매관리는 외부에서 조달하는 모든 품목에 대하여 공급자 및 단가를 주요 기본정보로 하여 구매발주부터 입고까지의 전반적인 구매업무 프로세스에 대응합니다.
  • 분산구매와 분산발주 방식을 지원하며 구매계약 사항을 사전에 설정하여 발주 시 활용 가능합니다.
  • 발주에 따라 납품된 품목은 검사대상이 될 수 있으며 합격 후 입고된 품목은 매입단가 등의 정산 및 입고전표처리를 통해 재고자산으로써 회계정보로 전달됩니다.
  • 일반적으로 입고 시 매입채무가 발생되며 매입부가가치세 신고를 위한 정보를 함께 전달하게 됩니다.
  • 영업관리의 수주정보나 생산관리의 MRP 혹은 ROP정보를 기준으로 구매요청정보를 생성하여 이후 업무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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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관리 잘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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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별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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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 STEP 구매기준정보

  • 구매품에 대해 통화별/구매단위별 단가이력관리 가능
  • 거래처별 구매담당자 등록으로 다양한 조회화면에서 구매담당자 현황 등 실적 조회 가능
  • 부서별로 납품창고를 설정하여 등록된 창고를 자동으로 보여주며 필요 시 수정하여 프로세스 진행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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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nd STEP 품질기준관리

  • 품목소분류별/품목별 품질검사 대상여부를 설정하여 물품 납품 시 품질검사 결과 양품수량만 창고 입고 가능
  • 검사항목, 검사조건 등을 등록하고, 검사항목별 불량유형을 설정하여 품질검사의 기준으로 관리, 향후 품질검사 통계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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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rd STEP 구매계약관리

  • 구매요청등록에서 현업부서에서 필요한 물품을 직접등록 또는 수주, 생산 업무로부터 연동하여 구매요청 정보생성 가능
  • 구매요청품목조회에서 요청된 물품을 조회하여 품의대상을 선택 후 [구매품의입력]으로 연계하여 품의등록 가능
  • 품의결과를 기준으로 발주 대상 물품을 조회 후 구매거래처별로 발주정보를 자동연동 등록 또는 자동생성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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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th STEP 구매활동관리-1

  • JUMP 기능을 통해 납품된 품목을 조회하고, 해당 품목의 납품정보를 조정 등록할 수 있음(납품수량, 입고창고 등)
  • 설정을 통해 무검사품은 자동입고로 설정 시 납품과 동시에 창고로 자동입고처리 가능함
  • 검사품은 납품수량 기준으로 품질검사를 거치며 양품수량은 창고입고 처리되고, 불량수량은 반품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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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th STEP 구매활동관리-2

  • 구매 물품의 대금을 지급하기 위하여 현장 담당자는 입고된 물품을 회계업무과 연동하여 처리하는 기능
  • 구매입고정산처리에서 입고 완료된 물품에 대하여 정산 대상 물품의 증빙, 세금계산서발행일 등 데이터를 입력 후 저장
  • 분개전표처리 클릭 시 사전에 정의된 차변/대변 계정 등의 데이터가 자동으로 보여져 손쉽게 처리 가능

구매관리 구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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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관리

  • 수입관리는 기본적으로 수출업무 진행에 필요한 업무정보를 등록하고 각 단계에서의 진행상태 파악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 각 업무 단계에서 이후 단계로 진행이 되지 않거나 수량의 분할이 일어날 경우 이에 따라 진행상태가 적절히 표시됩니다.
  • 수입업무의 각 단계는 회사 혹은 거래방식에 따라 다르게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특정 단계를 생략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수입업무의 진행 단계 중 미착품 인식시점은 거래조건(Incoterms)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가격조건에 따른 물품대 인식시점을 사전에 설정하고 이에 따라 미착품을 인식하여 매입관련 회계처리를 합니다.
  • 수입관련 비용을 수입원가계산을 통하여 각 수입품목의 원가에 배분시켜 품목별 원가를 산정하고 미착품 회계처리 시 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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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관리 잘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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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별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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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 STEP 수입기준정보-1

  • 구매단가 등록을 통해 다수 물품에 대한 일괄적인 단가 관리 가능(거래처별/품목별 단가 관리 가능)
  • 부서별로 납품창고를 설정하여 등록된 창고를 자동으로 보여주며 필요 시 수정하여 프로세스 진행할 수 있음
  • 수입비용항목별로 계정과목을 설정하여 수입비용 전표처리시, 해당 계정과목으로 자동전표 처리되어 회계에 바로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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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nd STEP 수입기준정보-2

  • 수입Order, 수입Payment, 수입Invoice 등 단계별 정보 등록 시 추가적인 수입정보 관리가 필요한 항목 설정
  • 수입단계별 발생되는 비용항목을 체계적 관리를 위하여 필요한 비용항목과 관련 미착계정과목 관리
  • 수입물품에 대한 국제규격인 HS-Code를 등록하여 각종 정보조회 및 인쇄물 출력 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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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rd STEP 수입계약관리1

  • [구매품의] 품목이 수입품인 경우, 발주생성 시 자동으로 수입Order 생성 후 수정 가능
  • 수입Order에서 자동으로 수입Payment입력으로 넘어온 정보를 결제방법에 맞추어 관련 정보를 조정하여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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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th STEP 수입계약관리2

  • 신용장개설 등 결제방법에 따라 발생된 비용을 수입비용입력 화면에 등록 후 해당 비용을 회계전표처리 함(비용은 원가계산의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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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th STEP 수입활동관리

  • 수입Payment에서 자동으로 수입Invoice 정보로 연결하여 관련 정보를 수정 저장
  • 수입BL 자료 입수 시 관련 정보를 수입BL입력에 등록하며 수입통관 시 ‘수입신고필증입력’에서 등록관리 가능함
  • 수입Invoice ~ 수입신고필증 데이터는 기본적으로 데이터가 연계되며 필요 시 수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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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th STEP 미착품원가

  • 수입신고필증에서 수입입고입력으로 연결하여 입고정보를 조정등록 (수량, 입고창고 등)
  • 수입단계별 발생된 비용을 각각의 수입물품에 배부하며, 배부결과를 회계 미착대체전표 처리
  • 각 품목별로 비용 배부된 금액은 해당 물품의 수입원가가 되며 원가계산 시 기준 자료가 됨

수입관리 구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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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가관리

  • 원가관리를 통하여 제품 생산 시 발생된 제조 비용을 집계 및 배부 처리하며 기본적으로 종합원가계산과 전부원가계산을 적용한 제품별 제조원가를 산출합니다.
  • 전표처리된 비용은 부서단위로 집계하거나 배부되며 이를 위하여 다양한 배부기준이 제공되거나 사용자에 의하여 정의될 수 있습니다.
  • 제조비용은 부서간 배부를 거쳐 최종적으로 제품에 배부되는데 이러한 배부단계는 원가계정별로 제한 없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특정 비용들은 배부단계를 거치지 않고 제품이나 제품그룹으로 직접 부과하는 방식의 활용도 가능합니다.
  • 제조비용에 의한 제품별 제조원가 및 매출원가의 산출뿐만 아니라 제조 외 비용이 추가로 배부된 총원가를 산출하여 공헌이익기준 등의 다양한 수익성 분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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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가관리 잘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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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별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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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 STEP 원가계산체계 정의

  • 고객이 사용하는 원가명세서 설정 및 원가계정등록 등의 원가계산을 위한 전반적인 설정
  • 표준재고단가 등록을 통해 원가계산 이전에 표준재고단가를 적용한 재고금액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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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nd STEP 원가계산1

  • 제조간접부문의 발생비용을 제조직접부문으로 1차 배부하고, 제품에 2차 배부하는 단계별 상이한 배부방법 설정 가능
  • 배부단계를 유연화하고 배부단계에 대한 제한 없이 배부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편리함
  • 원가계정별로 배부기준을 설정할 수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배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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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rd STEP 원가계산2

  • [결산처리(통합)] 화면에서 배부방법에 따른 제조경비배부 및 제조원가, 제품단가계산이 <결산처리> 실행을 통해 한번에 가능
  • 원가계산 이후 결과값으로 원가결산 자동전표가 작성되어 제무제표에 바로 반영할 수 있어, 원가검증이 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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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th STEP 총원가계산1

  • 판매간접부문의 발생비용을 판매직접부문으로 1차 배부하고, 원가대상에 2차 배부하는 단계별 상이한 배부방법 사용 가능
  • 제조원가결산처리에 의해 산출된 제조원가에 판매비와 관리비를 포함한 총원가를 원가대상(제품, 상품, 서비스)에 배부
  • 제조원가 결산 후 총원가에 대한 결산처리를 진행하여 다양한 수익성 분석 자료 생성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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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th STEP 총원가계산2

  • 분석항목별(부서, 거래처, 유통구조, 품목대중소분류, 품목)로 수익성 분석 가능
  • 판매비와 관리비를 포함한 총원가를 판매 정보를 바탕으로 원가대상에 배부하면, 제품/거래처/부서/유통구조/품목분류에 대한 배부가 함께 이루어져 제조원가결산처리에 의해 산출된 제조원가가 반영된 다차원 수익성 분석 가능

원가관리 구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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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관리

  • 프로젝트관리는 프로젝트 형태의 사업을 관리하기 위하여 예산관리, 일정관리, 자원관리, 진척관리 등의 업무 기능을 제공하며 청구기준 및 매출인식기준 등에 따라 프로젝트의 유형을 구분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 수행에 필요한 활동들을 WBS관리를 통하여 일정계획으로 수립하고 보고주기별로 계획 대비 진척 상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 비용구조를 기반으로 예산을 수립하고 이후 투입된 비용을 집계 및 배부하여 프로젝트 원가를 산출합니다.
  • 프로젝트 원가를 반영하여 예산 대비 투입실적 기준의 프로젝트 진척율을 산정하고 이를 적용하여 회계기준에 따른 매출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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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관리 잘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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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별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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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 STEP 프로젝트 유형등록

  • 프로젝트 관리를 필요로 하는 기업 전체의 원가계산과 손익분석을위해서는 관리목적에 맞는 프로젝트 유형의 구분이 중요
  • 프로젝트 유형별 구분을 위해서는 기업이 영위하는 업의 특성(비즈니스)을 고려하여 표준화 대상이 무엇인지 결정하고 프로젝트 유형을 분류
  • 프로젝트 유형별로 매출인식기준, 청구기준, 코스트센터분류, 비용구분, 품목생성여부, 품목소분류 항목을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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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nd STEP 프로젝트 등록

  • 프로젝트 유형별 항목설정 기준에 따라 프로젝트를 등록
  • 프로젝트번호, 프로젝트명, 계획기간, 프로젝트유형, 매출처 등 상단의 중요 항목과 프로젝트 유형별 항목설정에 의한 계약내역, 청구조건, 납품품목, 관리항목 TAB별 프로젝트 세부 내역을 입력 관리
  • 프로젝트 유형별 항목설정에 의해 품목정보는 자동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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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rd STEP 프로젝트 WBS 진척관리

  • 프로젝트 WBS(Work Breakdown Structure) 관리 기능으로 프로젝트별 일정계획 수립 및 점검 주기별 진척사항 모니터링
  • 프로젝트 범위에 따른 상세 활동단계들을 일정, 산출물, 제작 등의 기준으로 세분화 등록하고 각 WBS별로 일정, 산출물, 제작 등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실적을 관리하는 단위로 구조화
  • 프로젝트 관리자는 등록된 WBS에 따라 진행된 WBS의 진척사항을 보고차수별로 등록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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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th STEP프로젝트 재료자원관리

  • 프로젝트별 투입재료에 대한 자원을 입력 관리
  • 설계정보와 연계하여 도면번호 관리, Revision 관리, 재질, 세부규격 정보를 관리하여 자재마스터와 연계하여 품목을 생성하고 소요량, 조달구분, 구매거래처 등 조달정보를 BOM으로 구성하여 관리
  • 프로젝트별 BOM레벨별 품목을 입력하면 좌측에 프로젝트별 BOM Tree가 생성

프로젝트관리 구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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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경영분석

AI 경영분석 모델 소개 및 주요 기능

Self-Service를 위한 Kb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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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타 기반 수요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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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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